cozygarden

[여행]두바이 시티 투어 버스(Dubai Hop-On Hop-Off Bus) 이용후기 & 아라비안 티하우스 Arabian Tea House - 본문

여행

[여행]두바이 시티 투어 버스(Dubai Hop-On Hop-Off Bus) 이용후기 & 아라비안 티하우스 Arabian Tea House -

cozygarden 2023. 11. 12. 05:41

씨티투어 버스 예약: 구입했던 Dubai Pass로 Smartvisit 앱을 통해 예약
버스 승차하는 곳: 두바이몰 Tourist Buses 1번 게이트 (*city-sightseeing을 구매하고 나면 승차 장소가 어디인지 자세히 나와있지는 않고, 두바이몰 city-sightseeing 버스 타는 곳이라고만 나와있기 때문에 두바이몰 인포메이션 데스크에서 물어봐야 함)
버스 운행시간: 빨간색 노선 Red Route (오전 9시- 오후 5시 / 30분 간격)  /  파란색노선 Blue Route (오전 9시- 오후 5시  / 30분 간격 운행) / Sunset Night tour (출발: 두바이몰 1번 출구 오후 6시 딱 1편만 운행됨)
특징: 1)빨간색 노선 및 파란색 노선 각각 전체 운행시간이 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됨 2)두바이몰에서 1번 출구를 찾아가는것이 두바이 몰의 규모가 너무 커서 오래걸릴수 있어서 넉넉히 시간 잡기를 추천  3)티켓은 구매후 48시간 동안 이용 가능하여 다음날에도 이용가능하지만, Sunset Night tour 은 오후 6시에만 두바이몰 1번 출구에서 딱 한번 운영한다는 점 참고  
추천사항: 1)두바이에 도착한 첫 날에 도시 전체를 둘러보기 위해서 하면 좋은 투어 2)빨간색 노선은 올드타운이고 파란색 노선은 모던 타운인점 참고, 특히 빨간색 노선의 4번 정류장에서 5번 정류장까지의 구간이 예쁜 배경인 곳이 많음 3)아라비안 티하우스는 빨간색 노선의 5번 정류장 근처에서 걸어갈 수 있음  4)특별히 가고 싶은 곳이 있다면 기사님께 부탁을 하면 추천을 친절하게 해주시기 때문에 가고 싶은곳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기사님께 여쭤볼 것을 추천함 5)두바이 몰 1번 출구로 나오면 씨티투어버스를 판매하려는 판매상들이 흥정을 시도함, 두바이패스를 통해 예약했다면 반드시 city-sightseeing 버스인지 타사인지 잘 확인해야 함 (타사버스 ex: Big Bus)

City-Sightseeing 버스 노선 지도 링크: https://city-sightseeing.com/en-us/112/dubai/244/hop-on-hop-off-dubai

두바이패스 링크: https://www.iventurecard.com/ae/dubaipass/
 
--------------------------------------------------------------
 
시티 투어 버스는 두바이패스를 통해 Smartvisit 앱에서 진행할 수 있었다.
예약을 하고 나니 승차 장소는 두바이몰 city-sightseeing 버스 승차하는 곳이라고만 나와있었다.
 
두바이몰이 엄청큰데 단순히 city-sightseeing 버스 승차하는 곳이라고만 써있으니 답답했다.일단 두바이 몰에 가서 인포데스크 직원한테 여쭤보니, 1번 게이트로 가면 된다고 알려줘서 다행히도 찾았다. 

지하철에서 내려서 두바이몰로 가는길은 엄청 길다 ㅋㅋ 역에서 역을 걷는 느낌? 너무 멀다

 
아래 사진 보면 왼쪽 화살표에 Tourist Buses 라고 보인다. 

 
어디가 1번 게이트인지 몰라서 헤맸는데, 이 회전문에 1번이라고 써있다. ㅋㅋㅋ
1번 출구로 나오면 Big Bus 티켓 판매직원과 City Sightseeing Bus 티켓 판매직원이 흥정을 하는데, 티켓에 City Sightseeing Bus라고 써있으면 City Sightseeing 버스 직원분께 안내 받으면 된다. 버스를 타는 곳은 길을 건너서 계단 아래로 내려가면 City Sightseeing 와  Big Bus 가 보인다. 

 
한참 끝에 찾은 City Sightseeing 버스이다 ㅋㅋ 날은 덥고 두바이 몰에서 헤매느라 너무 힘들었다. ㅎㅎ
직원분께 Smartvisit 앱을 열어서 티켓 보여드리고 탑승했다.
그리고 우리는 아라비안 티 하우스 간다하니깐, 아라비안 티 하우스를 갈꺼면 4번에서 내려서 5번까지 걸어서 가라고 하셨다. 4번에서 5번 구간이 예뻐서 걷기도 좋고, 5번 정류장 근처에 아라비안 티 하우스가 있기 때문이다. ㅎㅎ

 
그래서 우리는 4번 정류장 Al Seef 에서 내리기로 했다.
이때까지만 해도 우리는 아라비안 티하우스에서 티 잠깐만 마시고 곧 돌아가서 파란버스까지 탈 수 있을줄 알았다. ㅋㅋㅋ

 
참고로 컬러별 버스 노선 지도는 아래 링크에서 더 자세히 확인해볼 수 있다. 
 
City-Sightseeing 버스 노선 지도 링크: https://city-sightseeing.com/en-us/112/dubai/244/hop-on-hop-off-dubai

 

City SightSeeing

 

city-sightseeing.com

 
빨간색은 올드타운

 
파란색은 모던타운

 
이 노선은 Sunset and Night Tour 노선이다.
오후 6시에 딱 한번만 두바이몰에서 승차해서 가는 노선이기 때문에 이 투어를 하고 싶다면 꼭 6시까지 두바이몰 1번 게이트로 가야 해야 한다. 

 
우리는 2층으로 올라가서 앉았는데 옆에 안내 방송 나온다는게 뭐 아무것도 안나왔다.
다른데에 가서 자리를 바꿔 앉아도 결과는 똑같애서 그냥 가기로 했다. ㅎㅎ

 
가는 길에 찍은 미래 박물관의 외관이다.
낮에도 멋있었는데 밤에도 너무 멋있었다. 

 
4번 정류장 Al Seef 에서 내려서 걸어다녔다.
배타는 선착장도 있고 여러가지 물건을 팔고 있었다.

 

 
4번 정류장 Al Seef 를 다 둘러보고 5번 정류장 Al Fahidi Historical Neighborhood 를 가기 위해서는 아래 사진의 횡단보도를 건너면 된다. 

 
입구에 들어서면, 이렇게 우리나라 민속촌처럼 유목민들의 전통 생활방식을 디스플레이 해놓은 곳이 나온다. 

 
우리는 분명히 아라비안 티 하우스 가려고 왔는데, 이곳의 모든 곳이 너무 예뻐서 사진을 엄청 찍으면서 보냈다. ㅋㅋ

 
식물도 너무 예쁘고

 
영화에서나 볼 수 있을 것 같은 이국적인 풍경들

 
어쨌든 우리는 아라비안 티하우스에 드디어 도착했다.
여기 아침이 그렇게 맛있다고 해서 아침에 오고 싶었지만,  시차적응을 못했던 우리는 오후에야 오게 되었다. ㅎㅎ

 
날씨가 좋아서 우리는 바깥에 자리를 앉았다.
자리를 잡고 앉으니 소지품을 보관할 바구니와 메뉴판을 갖다 주셨다. 

 
두바이 오면 카락티 karak tea 마셔봐야 한다길래 카락티 아이스로 주문하고, 
남편은 샌드위치 나는 카비사 Khabisah 가 전통 디저트라길래 주문했다. 
 
자리에 앉아서 보는 뷰는 너무 예쁜데 사진이 잘 안나왔다. 

 
허기를 달래기전 손이라도 씻고 오려고 내부에 들어갔는데, 보니깐 이곳에 배우 하지원님도 다녀가셨던건지 사진이 딱 붙어있어서 너무 자랑스러웠다. ㅎㅎㅎ 고등학교 시절 문학 선생님이 배우 하지원님을 엄청 좋아하셨던게 생각이 막 났다.

 
아래는 내부 인테리어 사진이다. 내부보다는 외부가 훨씬 우리한테는 좋았던것 같다. ㅎㅎ 
화장실도 깨끗해서 사용하기 편했다.

 
내부를 구경하고 나니 곧 주문한 메뉴가 나왔다. 
 
내가 고른 디저트 카비사는 맛이 좀 심심했다.
달달구리인줄 알고 주문했는데 그다지 많이 달지는 않았다.
 
카락티는 처음 마셔보았는데 약간 밀크티와 조금 비슷한 맛이었다. 샌드위치도 그냥 평범한 수준이었다.
 
다음에 온다면 그냥 아침에 와서 그렇게 맛있다는 아침 메뉴를 꼭 먹어봐야겠다.
메뉴가 조금 늦게 나오긴 했는데, 돌아가는 버스를 놓칠까봐 후다닥 먹고 정류장으로 갔다. 
 
버스는 횡단보도를 건넌 곳에 있는 버스정류장에서 다시 city sightseeing 버스를 타면 된다. 
바로 여기 Heritage Village 정류소에서 타면 된다. 

 
버스를 타고 다시 두바이 몰로 돌아가면서 또 이국적인 풍경을 즐겼다. 
 

 

 
 
아래는 반짝반짝 거리는 두바이 프레임이다.
두바이 프레임을 기준으로 올드타운과 모던타운이 딱 나뉜다는데 다음에는 미래 박물관과 함께 가보고 싶을 정도로 너무 아름다웠다. 
 

 
 
이 투어는 48시간 이용가능한 티켓을 제공했지만, 전날에 우리가 너무 많이 걸은 탓인지 또 늦게일어나서 일정상 이용을 못하였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씨티투어버스를 빨간색 노선만 이용했지만, 가볼만한곳들은 택시로 이동하고 지하철 타기에는 거리가 멀기 때문에 일정만 잘 짜면 잘 이용할 수 있는 투어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