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zygarden

[서비스 후기]진안부귀우체국 해외배송 서비스 이용 후기 (한국 => 독일) 본문

서비스 후기

[서비스 후기]진안부귀우체국 해외배송 서비스 이용 후기 (한국 => 독일)

cozygarden 2023. 7. 18. 22:39

진안부귀우체국 해외배송 합배송 무료 서비스 이용 후기 (한국 => 독일) 
 
합배송 상품: 시원스쿨 교재 2권 + 속옷 40장
합배송 문의 요청일: 7월 7일
전체 상품 우체국 도착일: 7월 10일
해외 배송 시작일: 7월 11일
독일 도착: 7월 18일
소요기간: 7일
추가사항: 진안부귀우체국에서 EMS 배송 5% 할인 적용 + 작은 기념선물 수세미 주심
이용 계기: 해외배송 합배송 가능 우체국에 직접 연락해보았으나, 많은 곳들이 운영을 중지 하였다. 
                  현재까지 하고 있는 우체국은 찾기 어려웠던 와중에, 진안부귀우체국을 찾게 되었다. 
                  담당자 분께서 연락도 잘 되고, 친절히 설명도 해주신다.
                  다만, 반드시 한국 시간대의 업무시간(월~금, 9시~6시)에 연락하기를 권한다. 
 
----------> 아래의 작업은 진안부귀우체국 담당자분께서 직접 진행해주신 내용을 기재하였다. 이외에 참고하면 좋은 내용을 같이 적었다. 

소포상자 규격: 35*25*10cm, 상자비: 900원
실제 중량: 2,000g  / 부피 중량: 1,458g / *참고: 3,000g일 때, 총 요금 약 56,500원 
총 배송비: 45,020원 (5% 할인 받은 금액)
HS CODE: 6208910000 (속옷) / 4903000000 (책) 
상품견본 / 상품 / 선물: 선물 Gift 로 기입하였다.(개인간의 선물 최저 면세범위: 45유로)
 
관세: 택배를 배송받을 때 관세는 따로 부과되지 않았다. 따라서 본인이 직접 보내야 하는 경우, 상품 금액을 USD로 기입할때, 총 45유로를 넘지 않도록 유의하여 잘 기입하면 된다. 또한, 상자의 부피가 큰 경우, 세관에 걸리기 쉽고 (복불복), 상품 Merchandise 로 체크하면, 기재한 상품가 Value 에 따라 관세가 많이 부과된다.

보험여부: 보험은 따로 하지 않았다. / 필요할 경우, 담당자분께 미리 말씀드리면 좋을것 같다. 
 
 *독일 세관의 경우, 통관처리 지연이나 세관 검사로 배송지연이 있을수 있음 (약 10~20일간)
--------------------------------------------
 
독일어를 공부하다보니, 내가 부족한 부분을 절실히 깨닫게 되었다.
바로 "듣기" 영역이다. 
 
영어는 듣기 영역이 가장 쉬운데, 독일어 듣기는 정말 난해하다.
단어 자체도 길고 어렵고, 정말 빨리 말한다고 느껴져서 내가 더 겁을 먹은것 같다.
 
그래서 시원스쿨 듣기 강의를 검색해보았다. 
가끔 시원스쿨 무료 강의를 유튜브에서 보는데, 참 친절히 설명해주시고, 설명도 깔끔하다.
특히, 수업내용을 ppt 내용에 담아서 수업 진행해주시니깐 알아보기도 쉽고 듣기 편하다. 
 
시원스쿨에서 마음에 듣는 교재를 발견했다. 
귀가 트이는 독일어 듣기 A1-A2귀가 트이는 독일어 듣기 B1-B2이다. 
이걸로 한번에 듣기영역을 깔끔하게 한번 정리를 해보고 싶은 욕심이 들었다. 
그래서 시원스쿨 교재를 주문하려고 했으나, 해외배송은 진행하지 않고 있다고 고객센터에서 답변이 왔다
 
혹시나 해서 교보문고/ Yes 24/ 알라딘 모두 검색을 해보았다. 
이 3곳 모두 해외배송 가능하지만, 시원스쿨 교재를 판매하지는 않는다.
이 교재들을 가지고 공부하고 싶은데, 어떻게 받을 수 있을지, 도움이 절실히 필요했다.
 
누군가에게도 딱히 부탁하기가 좀 그랬다. 한국에서도 다들 바쁘니깐 말이다.
그런던 중에 한국 우체국에서 무료 합배송을 해준다는 기사를 보았다. 
듣던 중 반가운소리였지만, 설마~? 하고 계속 검색을 해보았다.
그런데 정말 고맙게도 사실이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서비스 최악인 나라 독일에서 이런일 저런일 겪어보니, 우리나라에서 이런 서비스를 진행해주신 다는 거 자체가 너무 감격스러웠고 자랑스러웠다. 독일인 남편한테 "우리나라에서는 우체국에서 이런 합배송 서비스를 무료로 진행해주고 있데. 얼마나 스마트한 아이디어니." 라고 말하니 놀란다. ㅎㅎ => 남편 본인은 돈주고 이용하는 일반 합배송 서비스밖에 모름) 
 
해외 다른 커뮤니티에서는 해외배송 합배송 해주는 우체국 리스트를 공유하고 있었다.
이 리스트에 나와있던 많은 우체국을 검색해서 연락을 해보았으나, 더 이상 진행하지는 않는다는 말만 되돌아올 뿐이었다.
그러다가 진안부귀우체국 담당자분과 연락이 되었다. 
 
너무 감사했다. 한숨 내려 놓았다. 
내가 필요한 물건을 온라인 쇼핑을 하여 "진안부귀우체국"으로 배송시켜 놓으면, 모두 모아서 한번에 보내주신다는 거였다.  보통은 다른 배송업체에 부탁하면 당연히 수수료(포장대행비, 배송대행비)를 받고 진행한다.  즉, 진안부귀우체국에서는 해외배송비만 받고, 다른 서비스에 대한 수수료는 별도로 결제하지 않고 다 진행해주신다는 것이다. 더욱이 나는 배송비의 5%할인 이벤트까지 적용되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었다. 
 
교재 이외에 내가 필요했던것은 속옷이었다.
내가 헬스장에서 운동을 할 때마다, 편안한 속옷이 필요했는데, 한국에서 입던 속옷을 계속 사용하고 싶었다.
그래서 속옷도 40장 주문했다.
 
교재는 딱 두권이지만 속옷은 40장이다. 그래서 속으로는 '개수가 많아서 한장 두장은 없어도 괜찮아.' 이런 생각이었지만, 진안부귀우체국 담당자님께서, 속옷 40개의 개수도 컬러에 딱 맞춰서 다 맞게 왔다고 확인해서 카톡을 주셔서 너무 감동을 받았다. ㅠㅠㅠ
 
물건도 깔끔하게 안전하게 왔다.
 

진안부귀우체국에서 주신 작은 선물 (노랑색) ㅎㅎ

담당자분께서 보내시기 전에, 송장이 붙여진 택배상자 사진을 찍어서 보내주셨고, 배송이 잘 오고 있는지 추적할 수 있는, 배송조회 링크도 같이 보내주셨다. 
 
국제우편 배송조회https://m.epost.go.kr/mobile/main.jsp 

모바일 우편

우체국 업무를 더 빠르게, 더 스마트하게- 우체국 앱 내손안의 우체국, 우편서비스를 더 편리하게 우체국 서비스를 모바일로 만나보세요

m.epost.go.kr

 
다른 독일에서 거주하시는 한국분들도 필요한 물건이 있다면, 진안부귀우체국을 사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린다. 
문의를 드릴 때, 진안부귀우체국에 먼저 컨택해서 업무시간에 문의드리고, 내용 아래와 같이 기입해서 드리면 서로 편하다. 
 
진안부귀우체국 이용 안내 네이버 블로그: https://m.blog.naver.com/bugwipost/221886583598 
진안부귀우체국 카카오톡 아이디: bugwi79
==============================
홍길동(이름)/독일(거주국가)  

상품: 총 0가지
 1)
 2)

받는사람: 영문 이름
주소: 독일 주소 
핸드폰번호: 독일 핸드폰 번호 
==============================
 

 
많은 분들이 이용하셨으면 좋겠다. ^^
앞으로도 나는 필요한 한국 상품이 있을때는, 무조건 진안부귀우체국에 문의드릴 예정이다. ^_^